제 2회 ‘세계요가의날’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쁩니다. ‘세계요가의날’은 인도의 오랜 전통이자 소중한 유산인 요가를 통해 모두가 하나가 되는 특별한 행사입니다. 2014년 9월 유엔총회(UNGA)에서 ‘세계요가의날’ 을 제안할 당시만해도 전세계 많은 분들이 이렇게 열렬히 성원해 주시리라 예상치 못했습니다.작년 성원에 힘입어, 올해 다시 한번 고대의 가르침인 요가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. 또한 요가를 통해 “VasudhaivaKutumbakam (전세계는 한 가족)’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자 합니다.
작년 ‘세계요가의날’을 생생히 기억합니다. 태평양제도에서 포트오브스페인까지,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밴쿠버까지, 코펜하겐에서 케이프타운까지, 전세계인수 천명이 함께 요가를하며 심신을 단련했습니다. 유엔 본부가 위치한 뉴욕에서 시작된 이 행사는 반향을 일으켰습니다. 저도 뉴델리에서 36,000여명 인도국민들과 외국인들과 함께 ‘세계요가의날’을 축하하는 축복을 누렸습니다.
이미 많은 분들이느끼었겠지만,요가는 운동 그 이상입니다.건강와웰빙을 위한 전체론적 접근법일 뿐만 아니라, 자아의새로운 면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 균형을 잡아주며 감각의 명확성을 높여줍니다. 요가의 통합된 에너지를 통해 완전함과 동시에 세상과의 일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오늘날 여러분 모두가 오랜 인도의 메시지인 ‘요가’를 세계에 전하는 요가홍보대사입니다.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하며, 여러분을 인도의 가족으로 생각하며 언제든 환영하는 바입니다.